검색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정례회 운영합의

-충분한 심사기간 확보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기간 3일 추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3-10-30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과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은
30()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실에서 체계적이고 능률적인 제372회 정례회개최를 위한 합의문에 서명했다.

 

양당 대표는 2024년도 본예산 심의와 행정사무감사가 포함된 중요한 정례회를앞두고 소통과 협치를 통해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민생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72회 정례회 운영에 대해 합의했다.

 

양당은 운영위원회 위원 정수를 현행 14명에서 16명으로 확대하고, 도정질문과5분발언은 양당 동수로 조정하기로 했다.

 

2024년도 본예산 심의와 관련하여 충분한 심사기간 확보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기간은 3일 추가한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양당의 공동노력에 대해서도 합의문에 포함됐다.

 

양당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공동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선포식을128() 경기북부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방의회의 권한 확대를 위해 의회사무처 전문위원 정수 확대, 3급 직제 신설을 비롯한 의회조직의 제도개선에 대해서는 양당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시급한 경기도 현안인 1기 신도시 정비 및 전세사기 대책도 양당이 공동 협력한다. 양당은 경기도의회 1기 신도시 정비특별위원회, 전세사기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협의하고 추진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한 경기도의회 혁신추진단을 적극 가동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노력하기로 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양당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제372회 정례회 운영방안에 합의했다면서 양당이 극한 대립과 정쟁이 아닌 소통과 협력하여 2024년 본예산은 반드시기한 내에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합    의   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소통과 협치를 통한 도민의 민생 현안 해결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제37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를 체계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영하고자 다음과 같이 합의한다.

 

1. 의회운영위원회의 위원 정수를 현행 14명에서 16명으로 확대하여

효율적인 의회운영에 대한 조정 ․ 관리 기능을 강화한다.

 

2. 원활한 안건 처리를 위해 12월 4() 10시 본회의를 개최한다아울러,

12월 22(본회의를 12월 21()로 변경하여 개최한다.

 

3. 도정질문(일문일답일괄질문)의 체계적인 준비와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일정별로 양당(교섭단체별) 인원수를 동일하게 조정하여 운영한다.

*일문/일괄 현행)7/7(국힘3/4민주4/3) → 개선안)6/6(각 국힘3=민주3)

 

4. 5분발언은 11월 7 ․ 8 ․ 9일과 12월 4 ․ 21일에 실시하되<저작권자ⓒ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