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2023년 경기도 도시재생분야 최우수 시군 선정 쾌거

-올해 도시재생 활성화 위해 다방면에서 힘써온 점 돋보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3-11-13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 도시재생분야 업무평가에서 기관표창(최우수)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천시는 올 한해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공모에 신청해 원미와 원종 2곳이 선정됐으며,천안 및 익산에서 개최된 도시재생한마당과 산업박람회에 참여해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홍보하는 등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한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천시는 그동안 주민과 함께 가꾸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에 힘써왔다. 소사본동 및 원미지역 도시재생사업은 사업이 완료된 후에도 주민들이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자립성과 자율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단계별 행정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운영과 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부천시 지역 여건에 맞춰 도시재생이 이뤄지는 부천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쇠퇴한 원도심 지역의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공동체 회복과 경제활력을 이끌어 도시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확충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 곳곳이 스스로 살아 숨 쉬고, 진일보할 수 있는 활력 넘치는 자족도시가 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에 더 많은관심과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