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부천시주거복지센터, 반지하 가구 환경개선 앞장

-공기청정기 및 겨울 침구류 세트 지원으로 ‘더 맑고 더 포근한 주거환경 마련’-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3-11-22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시
(시장 조용익)는 지난 20일 부천시주거복지센터(센터장 박용철)와 함께 반지하 거주 25세대에 환경개선을 위한 맞춤 물품으로 공기청정기와 겨울 침구류 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반지하 가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채광 및 환기에 취약한 반지하 가구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물품을 지원해 더 맑고 포근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곰팡이, 해충 등 거주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줄여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주고 따듯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및 겨울 침구류 세트(2,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업비 중 일부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부천희망재단이 기부한물품(1,000만원 상당)을 활용해 그 의미를 더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공기가 좋지 않아 항상 걱정이 많았는데, 세심하게 신경 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장번자 시 공동주택과장은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주거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을 발굴·지원하고 주거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