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진행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품질 향상 힘써 -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3-11-22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18일 복사골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2023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집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집담회에는 소속 아이돌보미 210명이 참석했. 아이돌봄서비스 연계시스템 중요 사항 안내 안전관리 및 직무교육 민원 및 모니터링 사례공유 생애주기별 가족교육(영유아와 함께하는 놀이 방법) 등으로 구성해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에 따라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려는 정부의 정책사업이다.

 

집담회에 참석한 아이돌보미는 집담회 참석을 통해 아이돌보미 간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 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돌봄 전문가로서 마음가짐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선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항상 직업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아이를 돌봐주시는 아이돌보미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집담회를 통해 아이돌보미들의 현실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아이돌보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뜻깊은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