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 꿀벌 월동피해 선제적 대응을 위한 자리 마련

- 양봉산업 육성 방향, 월동 꿀벌 복구계획, 꿀벌 질병 관리 주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4-02-15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경기도는 15일 31개 시군 양봉농가와 담당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경기도 양봉산업 현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기도 양봉산업 육성 방향, 월동 꿀벌 피해 복구, 꿀벌 질병 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2년간 도 내 8만 8천봉군의 피해를 준 월동 피해가 올해는 예년보다 더 클 것이라는 전망에 보급형 여왕벌을 당초 6,300마리에서 1만 마리로 상향 증식・보급하기로 했다. 대량의 여왕벌을 증식하여 월동 꿀벌 피해 농가에 지원하는 방식은 경기도가 유일하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아울러, 전문가 초청 기술교육으로 국산 꿀벌 제1호인 장원벌 육종 개발에 참여한 양봉명인인 윤여한 대표가 월동으로 허약해진 봉군을 정상 봉군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봉군 관리 요령을 강의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농가가 필요시 여왕벌이 부족하지 않도록 적기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23일까지 월동피해 실태조사 및 여왕벌 증식 농가 선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