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연구회, 지역별 소방활동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사고유형에 따른 대응 인력 전문화, 지자체 및 응급의료지원센터 등 관계 기관 협조체계 강화 등 제안-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4-02-22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연구회
(회장 안계일 안전행정위원장)21() 경기도 지역별 소방활동 분석을 통한 특성 유형화 및 맞춤형 지원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안계일 위원장(국민의힘, 성남7), 문형근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3),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 김창식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이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6), 박세원 의원(개혁신당, 화성3)이 등이 참석했다.

박은하 책임연구원(용인대 산학협력단)은 경기도 각 소방서의 소방활동을 도시규모, 인구밀도, 관할 면적, 산업화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해 분석한 유형화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소방공무원 및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도출된 정책개선 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연구결과 최종적으로 도출된 정책 제언으로 소방수요 증가 및 다양화에 따른 인력 증원과 장비 보강,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소방력 배치, 사고 유형별 구조대응 인력 전문화 및 특화, 시ㆍ군 및 응급의료 기관과의 협조 체계 강화 등을 제안했다.

또한, 소방공무원의 안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 강화와 심리지원 및 전문치료기관 설립 등을 제안하고 이와 관련한 조례 제ㆍ개정을 제안하였다.

안계일 위원장은 소방활동 유형화를 통해 각 지역별 특성과 그에 따라 필요한 지원사항을 알 수 있는 연구였다, “이번 연구에서 제안된 정책 개선 방안들을 소방재난본부와 검토하여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반영하고, 중앙정부에 건의가 필요한 사항은 위원회 차원에서 건의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엔다큐.TV -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