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올해 RFID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250대 보급

-3월 9일~18일까지 설치 희망 공동주택 선착순 모집-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2-05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부천시가 올해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250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오는 39일부터 18일까지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무선인식(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종량기(이하 RFID 종량기)는 음식물쓰레기 배출량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이다. 별도의 음식물종량제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음식물 발생 즉시 배출할 수 있어 불쾌한 냄새가 적고 외관이 청결해 미관개선에 효과가 있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설치대상은
RFID 종량기 운영 관리가 가능한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 60세대당 1대를 지원한다. 시에서 종량기 설치와 유지보수 비용을 100% 지원하기 때문에 공동주택은 전기료와 통신료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부천시는 RFID 종량기 수수료 결제 수단이 충전식 교통카드 1(이비카드)으로 한정되어 주민 불편이 발생함에 따라 결제 수단 1(티머니)을 추가해 배출의 편리함을 증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39일부터 18일까지이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사업참여 신청서, 입주자대표회의록 또는 입주자 3분의 2 이상의 동의서, 공동주택 도면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부천시 자원순환과) 또는 이메일(wawooy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종량제봉투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수수료 부담이 적은 RFID 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설치에 공동주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2013년에 RFID 음식물 종량기를 처음 도입한 이후 지난해까지 76개 공동주택 단지에 802대를 설치했으며 공동주택의 쓰레기 배출량이 20%가량 줄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