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원초, 온․오프라인 양방향 교육 활동 전개

-부원초, 학부모와 학생의 소통을 위한 노력 -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3-26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부원초등학교(교장 문승기)는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상담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부원초 교사들은 온라인 학습 도우미 사이트 등에서 일선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 지도안과 학습정보를 공유하여 학교 홈페이지, E-알리미를 통해 안내였으며 에듀넷 e-학습터, EBS 온라인 클래스 학급커뮤니티, 학급 밴드, 클래스팅을 개설해 학습 안내 및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학생, 학부모들에게 개별 전화 상담 및 문자 안내를 실시하여 학생의 건강상태를 파악하는 한편,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습 공백 해결 방안으로 새 학년 적응을 위한 주요 교과 과목(국어, 수학) 자료를 중심으로 실물자료를 개발하였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하여 특히 3학년 유명선 담임교사는 교내 출입문 앞에 개발한 실물자료를 두어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가정에서 직접 가져가는 형태로 배부하였다.

 

문승기 교장은 개학 연기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맞춤형 온라인 학습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자료 제공, 학생 상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지원 방안 모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