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상인초,코로나로 인한 신학기 휴업에도 온라인교육활동은 활발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3-26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코로나로 인한 휴업으로 인하여
온라인 교육이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부천 상인초 (교장 양득일)에서는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가장 현실적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학급홈페이지를 활용한 우리반 온라인 교육의 방법을 선택하였다.

 

신입생 포함 재학생과 학부모들이 학교와 학급 홈페이지를 새로운 학년반으로 85%이상 가입하여 32일부터 선생님들과 휴업기간에도 인사를 나누고 교류를 하며 온라인 교육을 시작하였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안내활동 및 홍보자료 탑재와 독서 교육자료, 담임인사 및 소개편지, ebs온라인 학습 안내, 다양한 교육 사이트 소개, 학년별 과목별 유용한 동영상 자료 소개 등을 31주차에 시작하였다.

 

2차 개학연기에 따라 주간교육활동 안내와 일일 교육활동들(동영상자료 및 학습지포함)4시간분량의 활동내용까지 자세하게 작성하여 매일 일일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활동후 학생들은 댓글로 활동소감들을 작성하며 담임선생님과 온라인으로 교류를 시작하였다.

 

연이은 교육부의 개학연기 방침에 따라 학급별 창의적인 미션과제들을 제시하고, 아이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다양한 과제들을 수행하고 학급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며 매일 건강상태와 안부를 확인하기도 하였다.

 

부천상인초 교사 민윤기(6학년 1반 담임교사)는 평소에도 스마트 교육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휴업기간에도 학급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활동 및 온라인 화상 통화를 통하여 학급아동들의 코로나로 인한 휴업중 생활 및 건강상태 관리들을 꾸준히 관리, 파악하고 있다.

 

상인초등학교(교장 양득일)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지치고 갑갑해 하지만 학교(학급)홈페이지 및 온라인 교육활동들을 통해서라도 심리적 거리는 더욱 가깝게 해 달라고 당부하였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은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여 다가올 개학에 더욱 반갑고 익숙한 교실을 만들 준비를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