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15총선 D-15] 더민주 서영석 국회의원 후보<부천시정>서부광역철도 착공 위한 공동기자회견!!

- 민주당 후보 6인, 서부광역철도 정상 착공 촉구,대장신도시까지 노선 연장 추진, 부천시민 교통편의 증대 -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3-31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설현철기자】서영석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정 국회의원 후보는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서부광역철도 정상 착공대장신도시까지의 노선연장을 촉구하는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서영석 후보는 서부광역철도 통과지역 선거구의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강선우
(강서갑), 이용선(양천을), 정청래(마포을), 진성준(강서을), 한정애(강서병) 6인과 함께 공동회견을 가졌다. 후보들은 이 자리에서 도시광역철도의 건설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상습 교통정체 해소라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강하게 제기된다.”며 서부광역철도 완수를 위한 공동 결의를 하였다.

 

특히 부천시정 지역구의 서 후보는 부천과 같이 인구밀도가 높고,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은 도시의 경우 형평성 있는 교통편의 제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부광역철도가 반드시 착공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또한 대장신도시까지 노선계획을 연장해, 정부 3기신도시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서부광역철도는 20136월 서울시의 ‘10개년 도시철도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으로 선정된 후 부천시 원종~홍대입구로 총길이가 17.25km로 늘었다. 현재는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에 올라와 있으며, 이와 동시에 정부 3기신도시로 지정된 부천시 대장지구까지의 노선연장이 추진 중이다.

 

후보 6인은 서부광역철도의 정상 완공을 위해, 당선된다면 서부광역철도 국회의원모임을 결성해 관련 현안에 적극 대처하기로 했다.

 

 다음은 공동기자회견 전문이다.

 

서부광역철도 착공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합동기자회견

 

서부광역철도, 반드시 착공되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서영석, 이용선, 정청래, 진성준, 한정애 후보)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서울 강서 양천 마포 경기부천 주민 여러분!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이 어려운 싸움을 이어가시는 국민들과 의료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금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117천억원 추경 편성과 100조원 비상금융조치 등을 통해 경제회복에 나섰습니다. 여러모로 힘드시겠지만 모두 힘을 합쳐야만 이 초유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는 사실만은 분명합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모두 서부광역철도 통과 지역을 선거구로 둔 후보들입니다.

 

지난 20136월 서울시의 ‘10개년 도시철도기본계획 재정비 용역을 통해 화곡~홍대입구 간 도시철도 11.79km구간이 후보노선으로 선정된지 7년이 지났습니다.

 

노선이 부천시 원종부터 홍대입구까지 17.25km로 늘었고 차량기지 확보문제 등으로 시간이 걸렸습니다. 현재 하루 168천여명이 오가게 될 이 대역사의 추진을 전제로 서울시가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하였습니다. 또한, 부천에서 3기신도시로 확정된 대장지구 연장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강을 기준으로 김포·고양, 마포·은평과 부천·강서·양천을 잇는 도시광역철도의 건설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상습 교통정체 해소라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강하게 제기됐습니다.

 

서울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강남 송파 등 동남권의 평균 출근 소요시간은 30분대, 서남권은 40분대로 나타났습니다. 서부광역철도는 바로 이런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광화문, 시청, 강남역, 여의도, 홍대입구 등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촘촘한 서울시 지하철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적절하고 반드시 필요한 사업입니다.

 

이에 오늘 모인 강선우, 서영석, 이용선, 진성준, 한정애(가나다순) 등 서부광역철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선거 후보들은 다음과 같이 결의합니다.

 

1. 서부광역철도 원종~홍대선은 서부권에 부족한 도시교통 인프라를 보완해 서부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필수사업이다. 반드시 착공되어야 한다.

 

2. 국토교통부는 3차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조속 실천하고 3기 신도시로 확정된 부천 대장지구 연장과 역세권 개발계획 등을 수립해야 한다.

 

3. 후보 6인은 서부광역철도 완수를 위해 서부광역철도 국회의원모임을 결성해 현안에 공동대처한다.

 

2020331

서부광역철도 정상 착공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일동

(강선우, 서영석, 이용선, 정청래, 진성준, 한정애)

 

 

사업개요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