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긴급 재난지원금」 총 700억 여원 지급

-시민 1인당 5만원 지급,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연계 20% 시 지원-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4-03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노의자기자】부천시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이 직면한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 재난지원금 700억여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부천시 재난기본소득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모든 시민에게 1인당 5원씩 414억 원을 지급하고,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20%를 분담하여 소득 하위70% 이하 가구에 285억 원을 지급한다.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     ©뉴스엔다큐TV(NDN방송)


부천시민은
4인 가족 기준으로 부천시 재난기본소득 20만 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40만 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100만 원 등 최대 160만 원을 받을 수 있다.부천시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나이와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시민에게 지급되지만,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70% 이하 가구에 지급된다.

 

시는 모든 시민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재난지원금을 받도록 정부 및 경기도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향후 구체적인 지원계획을 마련하여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지원 방안을별도로 마련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사상 초유의 경제 위기 속에 빠져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부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이 위기 상황을 만회하기엔 부족하지만, 코로나19로 고통을받는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뒤고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