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천시, 한국노총과 지속적 소통으로 공무직 노사관계 상생 발전 약속

-부천시, 한국노총과 손 잡았다…“미래지향적 관계” 약속-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5-13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신현성기자】부천시가 공무직 노사관계 상생발전을 위하여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의장 박종현)와 상호 이해와 협력을 통한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는 한국노총이 41일 자 보도자료를 통해 부천시녹지공원 노동조합의 조합원탈퇴, 노조 신설 등 노·, ·노 갈등 상황을 개선해줄 것을 요구하면서 시작되었다.

 

부천시는 노총과 한 달여 기간 동안 상호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여러차례의 협의를 진행한 결과, 양 기관은 노무 정책에 대한 상호 이해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데 큰 틀의 뜻을 모으게 되었다.

 

시는 세부 실천 과제로 공공질서 유지와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공무직 적정 인력을 확보하고, 직원들의 노무역량 강화 및 노사갈등 해소를 위해 노사 참여형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사는 대치되는 쌍방으로 보이지만, 시민적 관점에서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는 한 편이라며, “한국노총이 노사민정협의회에 참여해 노사 상생의 모델을 만들어온 것처럼 노·사 관계도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여 시정의 동반자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이번 약속의 의미를 기렸다.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의장도 비 온 뒤 땅이 더 단단해지듯 이번 일을계기로 신뢰 있는 노사 관계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노동환경 개선과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력하고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전하면서 이번 약속을 높이 평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