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신학대학교 ‘졸업생 취업원스톱’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률 높여

가 -가 +

뉴스엔다큐TV(NDN방송)
기사입력 2020-07-07

▲     © 뉴스엔다큐TV(NDN방송)


N-다큐NDN방송=김남심기자】서울신학대학교 교육혁신원 소속 경력개발센터
(원장 손정위 교수)올해 3월부터 학기 말까지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졸업생 취업원스톱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20년 채용트렌드에 맞는 취업준비 및 기업탐색 나만의 강점을 반영한 입사서류 작성법 및 유형별 면접 전략 취업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 트레이닝 및 모의 면접 온라인 및 유선상담을 통한 비대면 취업상담 및 자기소개서 첨삭 등으로 구성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임에도 본 프로그램을 수료한 19명의 학생 중 5(졸업생 4, 재학생 1)의 학생이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본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취업에 성공한 조연실(관광경영학과 16학번) 학우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취업 시 나에게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의 분류를 정확하게 알게 되었으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첨삭을 통해 서류전형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면접자문을 통해 최종합격까지 이어졌으며 합격 후에도 1회성 취업활동이 아닌 추후 취업에 필요한 계획과 포트폴리오 작성법까지 교육을 받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후배 및 동기들에게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라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김민희 취업지원관은 기존까지는 오프라인 교육 및 상담을 통해서만 제공했던 취업지원 서비스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대 실시함으로써 더 많은 졸업자들과 함께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더라도 졸업생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 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엔다큐.TV. All rights reserved.